해외여행으로 태국을 선택했다면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이다. 방콕이 아닌 파타야에서도 쇼핑이 가능한 곳, 쇼핑몰 : 센트럴 페스티벌, 터미널 21과 야시장 : 데파짓 야시장, 좀티엔 야시장을 알아보자
1. 센트럴 페스티벌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 · 333, 102 หมู่ที่ 9 Muang Pattaya,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태국
★★★★☆ · 쇼핑몰
www.google.com
파타야의 메인도로인 비치로드의 정 중앙에 위치한 센트럴 페스티벌은 태국의 대형 쇼핑몰(백화점)이다. 태국의 유명한 지역에는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지인들은 이곳을 '센탄'이라고 부르니 랍짱(오토바이택시)나 택시를 이용한다면 '빠이(가다) 센탄'이라고 하면 된다. 비치로드 방면에서 봤을 때는 중앙 광장과 1층 입구가 바로 보일 것이다. 중앙 광장에서는 밤에 항상 공연을 즐기며 가벼운 식사나 맥주를 마실 수 있다. 중앙 광장을 이용해 입구(지하층)로 들어가면 마트나 식당들이 있고, 1층부터 위로 올라가면 일반 백화점들처럼 쇼핑이 가능하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는 찾을 수 없다는 점이다. 오너가 저렴한 브랜드로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웠기 때문이다. 지하층 외에도 3층에 푸드로프트(푸드코트)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다. 3층에서는 파타야비치의 오션뷰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파타야에서 가장 큰 호텔 중 하나인 힐튼호텔과 함께 있기 때문에 센트럴 페스티벌의 간판을 찾지 못했을 때는 힐튼호텔의 'Hillton'을 찾아도 된다.
*운영시간 : AM10 ~ PM11 (현지시간)
2.터미널21
터미널21 파타야 · หมู่ที่ 6 456, 777, 777/1 Pattaya Sai Song Rd,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태
★★★★★ · 쇼핑몰
www.google.com
터미널 21은 방콕의 중심인 아속역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유명하다. 이곳 역시 태국 전 지역의 유명지역에는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이곳은 비치로드와 파타야 북부의 경계에 있어서 썽태우나 도보로는 이동하기 불편할 수 있다. 택시나 랍짱을 이용해 '빠이 터미널'을 외치면 된다.
터미널 21의 푸드코트(피어 21)는 관광객들이 현지 입맛이 맞지 않을 때 그나마 저렴하게 식사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제일 최상층에 위치해 있고 입구에 안내데스크 같은 곳에 사람들이 줄을 서있을 것이다. 이곳에서 카드에 현금을 충전해 원하는 점포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잔액이 남는 것은 돌아가기 전 다시 안내데스크에 반납 시 전액 환불해 준다. 쇼핑몰의 콘셉트는 여행이다. 각 층별로 국가별 콘셉트를 잡고 있다. 1층을 제외한 윗 층들은 중앙 홀을 중심으로 원형 구조를 띄는데 중앙 홀에는 항상 멋진 조형물로 이벤트를 하고 있다. 또한 각 층으로 디렉트로 올라갈 수 있는 긴 에스컬레이터 역시 이곳의 매력이자 볼거리가 될 것이다.
이곳 역시 고가의 럭셔리브랜드는 없다. 유명한 캐주얼 브랜드들은 제법 있지만 대부분 저렴한 브랜드나 자체브랜드들이 대부분이라 저렴한 쇼핑이 가능할 것이다.
*운영시간 : AM11 ~ PM10 (현지시간)
3. 데파짓 야시장
텝쁘라씻 야시장 · 18 Thepprasit Rd, Pattaya City,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태국
★★★★☆ · 야시장
www.google.com
태국의 주말 야시장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방콕의 '짜뚜짝'일 것이다. 파타야에는 짜뚜짝만큼은 아니지만 그에 못지않은 주말야시장이 매주 열린다. 데파짓 야시장은 주말에만 열리는 만큼 규모가 제법 큰 편이고 의류, 잡화, 기념품, 수공예품등 그리고 야시장의 꽃인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구글에서는 영업시간이 매일로 되어있지만 현지의 작은 규모의 시장의 이야기인 듯하다.
실제 우리의 목적인 큰 주말 야시장은 매주 금, 토, 일 17시 30분 ~ 23시까지이다.
이곳은 해변이나 주요 도로와는 거리가 제법 있기 때문에 택시나 랍짱을 이용해 이동해야 할 것이다.(약 100~150밧)
4. 좀티엔 야시장
Jomtien Night Market · Kwan Mueang Rd, Pattaya City, Bang Lamung District, Chon Buri 20150 태국
★★★★☆ · 야시장
www.google.com
파타야 남부 좀티엔지역에 위치한 야시장이다. 파타야 중심부에는 트리타운이나 쁘아카오 등 야시장들이 있긴 하지만 관광객인 우리가 예상하는 모습보다는 펍이나 바가 줄지어 있는 느낌의 야시장이다. 태국스러운 야시장을 가기 위해서는 좀티엔 야시장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방콕의 가장 유명한 야시장인 '조드페어 야시장'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쪽에서는 음식, 음료를 먹고 마실 수 있고, 한쪽에서는 의류나 기념품들을 쇼핑할 수 있다.
이동시에는 데파짓보다 더 남쪽으로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역시 택시나 랍짱을 이용하자.(약 100~150밧)
*운영시간 : 매일 PM5 ~ PM11 (현지시간)
이 외에도 파타야에서 쇼핑할 수 있는 곳들은 많지만 가장 유명한 쇼핑몰 두 곳과 야시장 두 곳을 알아봤다.
지도와 운영시간등을 고려해 보고 현지 날씨등 여건에 따라 쇼핑몰이나 야시장을 통해 쇼핑, 식사를 즐겨보도록 하자.
태국에서는 카카오택시처럼 '볼트'를 이용해 택시를 호출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미리 설치하고 준비해 가면 도움이 될 것이다.
태국 택시어플 볼트 (Bolt) 회원가입 및 이용방법 / 안드로이드 지역설정 방법
태국 여행을 계획한다면 태국의 대표 택시어플인 볼트(bolt)를 준비해 갈 것을 추천한다. 이전에는 우버(uber), 그랩(grap)을 많이 사용하였으나, 태국에서는 이미 추세가 바뀐 지 오래다. 현지인들
koreanterry.tistory.com
동남아 택시어플 '그랩' 회원가입 및 이용방법
동남아 여행을 가게 되면 택시를 자주 이용하게 된다. '그랩'을 이용해서 모바일로 편리하게 택시를 호출하고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랩 회원가입 모바일에서 그
koreanter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