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태국 대표 도시 5곳

by K-Terry 2023. 3. 21.
728x90

 

카오산로드-명물-맥도날드-마스코트

전세계가 사랑하는 나라 '태국' 이곳을 대표하고있는 도시 5곳을 소개해보려고한다. 

 

1. 방콕 (Bangkok)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또한, 태국 문화와 역사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방콕에서는 다음과 같은 장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방콕 왕궁(Grand Palace)

방콕 왕궁은 태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로, 태국의 왕족들이 사용했던 궁전으로 유명하다. 화려한 건축물과 고귀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과거에 수도를 방콕으로 옮기면서 지어진 건축물로 현재는 '왓 프라깨우'와 함께 방문하는 관광 코스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방문하는곳으로 유명하다.
왕궁은 크게 외정, 중정, 내정, 에메랄드 사원 이렇게 4개의 권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외정은 왕궁의 북서쪽에 있으며 전통적으로 왕실 사무처와 정부청사들이 입주해있는 구역이다. 북동쪽에는 그 유명한 에메랄드 불상이 보관되어 있었던 에메랄드 사원, 왕실 사찰 등 종교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가장 중요한 궁전들과 옥좌가 있는 알현실은 중정에 있다. 마지막으로 내정에는 왕궁의 남쪽에 있는 구역으로, 전통적으로 오직 여성들만 들어갈 수 있는 구역으로 왕을 위한 하렘이다. 물론 일반인들은 절대 들어갈 수 없다.
 

왓 프라깨우 (Wat Phra Kaew)

왓 프라깨우는 방콕 왕궁 안에 있는 태국의 대표적인 사찰로, 유럽 건축 양식과 태국 전통 건축 양식을 조화롭게 녹여낸 건축물이다. 또한, 태국에서 가장 신성한 불상인 에메랄드 부처상도 놓여져 있습니다.


카오산로드(Khaosan Road)

카오산로드는 태국에 방문했다면 반드시 방문해봐야하는곳으로 전세계적으로 '배낭여행객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지난 포스팅에 카오산로드에관해 조금더 자세히 얘기해둔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 치앙마이 (Chiang Mai)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문화적으로도 매우 다양하며, 자연 경관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치앙마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장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왓 프라탓 도이 수텝 (Wat Phra That Doi Suthep)

치앙마이의 대표적인 사원으로, 도시에서 조금 떨어진 산 정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태국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트 바자 (Night Bazaar)

치앙마이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오후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열리는 야시장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수공예품, 음식 및 의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가 작은도시라고 나이트 바자가 작은 야시장일거라고 생각하고 이곳에 간다면 길을 해맬수 있다.
이곳의 규모는 생각 이상으로 크니 당황하지말고 야시장 곳곳을 천천히 둘러보길 추천한다.
 

현재 치앙마이는 '디지털노마드'들의 성지로 한달살기,3달살기등 장기거주를 하는 외국인들이 많은곳이다.
태국에서도 물가가 상당히 저렴한편이기 때문이고, 시골의 한적함과 태국 특유의 느긋함을 함께 즐길수 있는곳이기 떄문이다. 하지만 최근 관광객들이 다시 몰리면서 스모그,미세먼지등 대기오염 정도가 심하다고하니 관광이나 거주 계획이 있는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3. 나콘랏차시마 (Nakhon Ratchasima)

나콘랏차시마는 태국 동북부(이산)에 위치한 도시로, 라오스 국경지역에 위치하고있다. 자연 경관과 역사 유적지가 많은 곳입니다. 나콘랏차시마에서는 다음과 같은 장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나콘랏차시마 사원 (Wat Phra That Nakhon Ratchasima)

나콘랏차시마에서 가장 중요한 사찰로, 고대의 건축 양식과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로티바 (Roti Boonchoo)

나콘랏차시마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인기 있는 로티를 제공합니다. 직접 만든 바나나 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로티는 꼭 맛보세요.
 

태국의 동북부(이산)지방은 시골이지만 자연과 함께 어울어진 소도시들의 모습이 깨나 보기 좋을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지인들의 적나라한 삶의 모습과 도시에서 먹는 태국음식과는 또다른 진짜 현지음식을 맛볼수도 있을것이다.

 

 

4. 파타야 (Pattaya)

파타야는 태국 동부 해안의 도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과 관광지로 유명하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먹거리, 쇼핑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도시로, 다음과 같은 장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좀티엔 비치 (Jomtien Beach)

파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조용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알카자 쇼 (Alcazar Cabaret Show)

파타야에서 유명한 쇼로, 유럽과 아시아의 무대 예술을 결합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려한 의상과 춤, 노래 등이 인상적입니다. 이 쇼는 트랜스젠더 쇼로 아주 유명하다. 이것에대해 거부감을 가진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한번쯤은 관람해보면 제법 재밌을것이라 생각된다. 

데파짓 야시장 (Thepprasit Night Market)

파타야에서 유명한 야시장으로, 다양한 음식과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현지의 문화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워킹스트리트(Walking Street)

파타야에 갔다면 당연히 방문하게되는 여행자 거리 워킹스트리트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유흥을 제공한다.
이거리에는 유명한 아고고바와 나이트클럽들이 줄지어있다. 검색하면 쉽게 정보를 찾을수 있으니 찾아보기바란다.
 

5. 콘깬(Khon Kaen)

콘깬은 태국 북동부(이산) 지방의 중심 도시로, 자연과 문화 유산이 풍부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다음과 같은 장소를 꼭 방문해보세요.
현재 방콕,치앙마이 이후에 급 경제성장이 이루어지고있는 도시로 이곳에는 이산지방의 가장큰 대학인 콘깬대학이 있다.
현재 여행방송들을 통해 점점 유명해지고있는 콘깬에서의 여행을 계획해보는것은 어떨까?!
 
 

 

이상으로, 태국을 대표하는 도시 5곳을 소개하는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태국은 다양한 문화와 자연경관, 맛있는 음식 등이 유명한 나라입니다. 각 도시마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태국 최고의 축제 '쏭크란'

 

태국 최고의 축제 '쏭크란'

쏭크란 축제는 태국의 새해를 맞이는 한국으로따지면 설날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4월 중순에 열리는 이 연례 행사는 태국을 방문하기에 가장 신나는 시기 중 하나입니다. 물싸움부

koreanterry.tistory.com

 

728x90

댓글